시사/IT

안드로이드 기기 좋은 음질 얻는 방법

스눞히 2017. 1. 14. 07:59
반응형

안드로이드 기기 좋은 음질 얻는 방법을 알아볼께요.



1. 비용이 드는 대신 효과가 확실한 방법

 

별도의 앰프와 DAC 이 내장된 기기를 구매

 

Meizu Pro 5, Mi Note, Mi Note Pro, Lenovo Vibe X3, Letv Max X800/X900, LG V10, LG V20,

Zte Axon 7 / Axon 7 Max / Axon 7 Mini, Vivo X Play 6,  HTC 10, Mi Mix 등등

 

가성비로는 Vibe X3을, 절대적 품질은 V2 

위에 두 녀석들 사이에는 X900, HTC 10이나 V10,

커스텀 롬이나 플레이어 앱을 신경쓰지 않는 편의성에서는 V10과 HTC 10을 추천


현재 Vibe X3의 중고가는 리퍼비쉬펙토리 기준 17만원에서 20만원 사이입니다. 

 

 

2. 위의 예보다는 비용이 적게 들고 효과가 (가장) 확실한 방법

 

1) 폰용으로 나온 휴대용 USB DAC을 이용


아래 두 제품을 추천

 

(1) http://www.whathifi.com/audioquest/dragonfly-red/review 고가

 

다만 OTG 케이블 내장형이 아니라 내장형보다는 아무래도 불편하거나 연결이 경우에 따라 불안정 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2) http://cyberdrive.audio/collections/clarity-dacs 저가

 

매우 가볍고 OTG 케이블 내장형이라 매우 편리하며 연결이 극히 안정적입니다. 

국내에서는 사양은 동일하지만 OTG 케이블이 내장되어 있지 않은 자매 모델만 구매 가능합니다.

 

2) 플레이어 앱으로 Hiby, Neutron, USB Audio Player Pro (Bit Perfect Mode), Onkyo Hifi Player 를 이용합니다. 


USB DAC을 이용할 경우 안드로이드 자체 차원의 리샘플링을 우회할 수 있게 해줍니다. 

즉 소위 'Bit Perfect' 플레이를 할 수 있는 것입니다. 

 

* 효과가 가장 확실한 이유는 16Bit/44.1Khz 음원의 Bit Perfect 플레이는 현재 어떤 안드로이드도 기기 단독으로는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단, 24Bit/48Khz 이상의 고해상도 음원은 기기에 따라 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V20에서 스톡 플레이어 앱을 사용할 경우 

 


3. 돈이 거의 안 들고 효과가 랜덤한 방법

 

1) ViPER4Android FX와 Dolby Atmos를 설치해 적절히 설정합니다

(후자의 경우 Music에서 인텔리전트 이퀼라이저를 오픈, 다이얼로그 인헨서만 켭니다).


 루팅, 플래싱 등의 절차가 필요합니다.

 

2) Poweramp 등 SOX 리샘플러를 사용하는 앱을 플레이어로 사용해서 SOX 리샘플러를 44.1Khz -> 48Khz로 설정합니다. 

안드로이드는 44.1Khz 음원을 자체적으로 48Khz로 리샘플한 다음 DAC으로 보냅니다.


이 리샘플 프로세스가 조악한 편이어서 정평있는 SOX 리샘플러한테 대신 일을 맡기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플레이어 차원에서 48Khz로 리샘플이 행해지면 안드로이드는 또 리샘플하지 않고 그대로 DAC으로 보내줍니다.  


2017/01/05 - [시사/IT] - NASA 블랙홀 비밀을 노리는 우주망원경 발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