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유틸리티(Utility)

기업 무료 압축 프로그램 빵집(Freeware 빵집)

스눞히 2016. 9. 5. 19:05
반응형

<기업 무료 압축 프로그램 빵집(Freeware 빵집)>

 

 

빵집은 기업에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프리웨어 압축 프로그램입니다.

아쉽게도 빵집 프로그램이 사라진 건 아니지만 후속 버전이 나오기는 힘들어 보입니다.

개발자 스스로가 압축프로그램의 필요성이 많이 줄었다고 판단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빵집 개발자 양병규 씨는 지난 4일 빵집 프로그램 공식 사이트로 운영하던 자신의 개인 홈페이지에 "빵집 홈페이지를 폐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다만 "빵집 서비스를 중단하는 것은 아니다"고 덧붙였다.

빵집은 ZIP, RAR 등 유명 압축 포맷과 이스트소프트 '알집' 전용 포맷인 ALZ, EGG 등 39가지 압축 포맷을 지원하는 윈도용 압축프로그램이다.

지난 2010년 6월 공개된 4.0버전(빌드2270)이 최신 배포판이다.

양 씨는 앞으로도 기존 배포된 빵집의 사용은 계속 가능하다며, 새로 내려받을 땐 네이버를 이용하라고 안내했다.

빵집 설치 파일은 네이버 자료실이나 일반 사이트 게시판 등 인터넷에서 여러 경로로 내려받을 수 있다.

 

 

 

 

 

<기능>

 

압축 포맷 지원

39개의 압축 포맷을 지원하며, 드래그 앤 드롭으로 압축 / 해제할 수 있습니다.
ALZ, EGG 지원합니다.

파일 미리보기 지원

탑색기에서 압축 파일을 선택하여 콘텍스트 메뉴를 보면 압축 파일에 들어있는 파일의 미리보기가 가능합니다.

네 가지 분류 기능

폴더, 파일 종류, 파일 날짜, 전체로 네 가지로 분류하여 파일을 볼 수 있습니다.

클립보드 기능 지원

클립보드 기능을 지원합니다.
탐색기에서 파일을 복사하고 빵집에 붙여넣기만 하면 압축이 됩니다.
압축파일의 파일을 복사하고 탐색기에 붙여 넣기를 하면 압축이 해제됩니다.

스크립트 작성

자주하는 작업을 위하여 스크립트를 작성하고 탐색기에서 스크립트 파일을 더블클릭하면 여러 복잡한 과정들을 한번에 해결할 수 있습니다.

새 폴더 기능

탐색기 메뉴에 있는 새 폴더를 선택하고 그 안에 있는 빵 폴더에 빵모양의 아이콘이 있는데, 따로 보관하고 싶은 파일들은 이 폴더 안에 보관이 가능합니다.

 

 

<다운로드 주소>

http://software.naver.com/software/detail.nhn?softwareId=MFS_116436&categoryId=B050000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