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저품질 블로그 탈출법 - 2

스눞히 2016. 9. 27. 19:53
반응형
저품질 블로그 탈출법 - 2

 

 

지난번 글에 이어서 저품질 블로그의 탈출법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겠다.

먼저 지금 내가 걸려있는 저품질 종류는 '네이버 관련도 순' 저품질이다.

즉 네이버에서 글을 검색했을 경우에 아무리 최근에 쓴 글이고 제목이 검색어와 일치한다고 하더라도

 

'관련도 순'으로 검색을 할 경우 5페이지 밑으로 검색이 되어 사실상 없는 것이나 다름 없는 글로 취급 된다는 이야기다.

 

지난번 글에 작성했던 것 처럼 이에 대한 탈출법은 명확한 방법이 없다.

그렇다고 이미 많은 글을 작성한 이 블로그를 버리는 것은 너무 가슴 아픈 일이었기에 포스팅 숫자를 과감히 줄이고,

하루에 1~2개 정도만 올리면서 블로그 지수가 높아지기를 기다리고 있었다.

 

2주 가량 위와 같은 작업을 했으나,

여전히 '네이버' 에서는 나아질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

하지만 답은 의외로 다른데서 나오기 시작했다.

 

 

그건 바로 '다음'과 '구글'이었다.

블로그 관련 커뮤니티를 돌아다니면서 얻은 정보로는

포털들마다 좋아하는 블로그가 다르다는 이야기였다. 

 

특히 다음은 텍스트가 많은 글을 좋아한다고 한다.

네이버는 이미지와 텍스트가 적절히 조합된게 검색이 잘 걸린다는 이야기도 있고..

 

아무튼 나는 요새 네이버를 잃고 나머지 검색 엔진들을 얻었다. 

특히 다음에서의 유입량이 많아져서

 

요새는 네이버 저품질에 걸리기 전보다 방문자 수가 더 많아지고 있다. ;; 

 

요는... 네이버에 집착하지 말라는 이야기다. 

굳이 저품질에 스트레스 받지 않고 차근차근 포스팅 하다보면 어디선가는 유입이 이뤄진다.

 

6개월 정도 운영하다보면 구글에서의 유입이 늘어난다고 하는데

 

앞으로 어떻게 또 흘러갈지는 또 다음 이야기로 찾아 뵙겠다.

 

2016/09/18 - [블로그] - 저품질 블로그 탈출법 - 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