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게임(Game)

PS4 Pro 구입해야 하나?

스눞히 2016. 11. 19. 12:37
반응형

<PS4를 가지고 있는 경우라면>


기존 PS4 보유자들의 큰 질문은 PS4 Pro 업그레이드를 할 가치가 있는지 없는지의 여부이다.

$400는 푼돈이 아니다. 

이미 PS4를 가지고 있다면, PS4 Pro가 나온이후 쓸모 없어지는게 아니니 굳이 추천하지는 않는다. 

오리지널 PS4와 슬림 모델은 모든 PS4게임들을 계속 플레이 할수있다. 


소니는 자사의 플레이어 베이스를 분할하려는게 아니며 일찌감치 완전한 새로운 시스템을 도입하려는것도 아니다. 


그러나 만약 HDR 기능을 갖춘 4K TV가 있다면 PS4 Pro를 구입하는 이유가 될 수 있다. 


이런 하드웨어가 없다면 PS4 Pro는  그닥 도움이 되지는 않을것이다. 


PS4 Pro 기능중에 UHD 블루레이를 플레이 할수 없으며 4k 비디오 스트리밍 기능도 사용이 애매하기 때문이다.

 

<PS4가 없는 경우라면>


PS4가 없다면 위와 겹치는 사항이기는 하나 가장 중요한건  4k TV의 보유 여부이다. 


가지고 있다면 Pro로 가는게 좋다.


만약 내년쯤에 4k TV를 구입할 계획이 있다면 이또한 현재 구입할 가치가 있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1080P 해상도 TV를 갖고 있고, 업그레이드 할 계획이 없다고하면 Pro보다는 슬림버전을 구입하는것이 낫다. 


소니는 1080P TV에서도 몇가지 혜택이 있을거라고 언급은 했지만 하지만 아직 $100의 차이를 정당화 할수있을만큼 보여준게 아무것도 없다.

 

<결론>


성급한 결론을 내기보다는 PS4 Pro로 보여줄 퍼포먼스를 지켜봐야 할 것이다.


하지만 소니가 발언했던걸 보면 PS4 Pro는 4k TV를 보유한 사람들에게는 의미가 있다. 


만일 아니라면, 1080P TV에서 Pro의 파워 사용을 어떻게 개발사들이 활용할지를 지켜보는게 현명하다.


2016/11/19 - [시사/IT] - 정부, 구글 지도반출 불허 처리


반응형